두부·콩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 위험 낮아지는 이유 있었습니다
콩류와 두부를 매일 먹으면 고혈압 위험이 최대 29% 낮아진다는 연구가 발표됐습니다. 칼륨·마그네슘·이소플라본이 혈압을 조절하는 메커니즘과 하루 적정 섭취량을 영양사 나나가 정리했습니다.
콩류와 두부를 매일 먹으면 고혈압 위험이 최대 29% 낮아진다는 연구가 발표됐습니다. 칼륨·마그네슘·이소플라본이 혈압을 조절하는 메커니즘과 하루 적정 섭취량을 영양사 나나가 정리했습니다.
아보카도와 망고를 함께 먹으면 체중 변화 없이도 혈압이 달라질 수 있을까요? 당뇨 전단계 성인 대상 8주 임상 결과와 두 식품의 심혈관 시너지를 영양사 나나가 풀어드립니다.